산동성 청도 노산(崂山) 북구수(北九水)
산동 반도의 동서부에 위치해 있고, 청도시 동쪽으로 약 30㎞ 떨어져 있는 노산(崂山·1,113m)은 해안선의 길이가 18,000km에 이르는 중국에서 해안제일(海岸第一), 해상선산(海上仙山)이라는 찬사가 붙는 산이다. “태산이 아무리 높다 해도 동해의 노산만 못하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중국 내에서 꼽히는 명산이다. 설악산국립공원의 약 1.2배 넓이(446㎢)인 노산은 바위 천국이다.
노산 풍경유람구는 거봉(巨峰)·등영(登瀛)·태청(太淸)·북구수(北九水) 등 9개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 중 리프트를 타고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기암괴봉의 메카 거봉 일원을 비롯해 아홉개의 담이 있는계곡 절승지 북구수를 가장 인기 있는 유람구로 꼽는다.
옛날에는 도교의 본거지라고 여겨질 만큼 노산의 도교 사원은 매우 유명하다. 중국 진시황제는 불로초를 구할 목적으로 노산에 사절단을 파견했는데, 산 곳곳에 남아 있는 비문들이 이러한 사실을 입증해 준다. 72개의 도교 사원이 있고, 중국에서 두번째로 큰 도교센터가 있다.
1982년 주요 관광지 지정 이후 1992년 국립공원으로 승격된 노산은 물이 좋기로도 이름난 산이다. 중국인들이 “하늘에서 흘러내리는 물”이라 자랑하는 노산 최고 명천은 원천(源泉)또는 천을천(天乙泉)이라 하는데, 풍부한 광물질이 함유돼 있어 장기간 음용하면 장수한다고 한다.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청도맥주 역시 노산천수로 만들어진다.
무극담 자취담 三水 구화담 득어담 득의담 음로담 청심담 조음폭 光良 / 不会分离(헤어지지 말자)
카페전체보기↓클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