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스크랩] 10가지 건강식품

소촌 2015. 5. 11. 09:50

10가지 건강식품

 

 

 

 

건강이 그렇게 좋지 않은 사람이라 해도 장시간 꾸준하게 건강식을 먹으면 건강을 양호하게 바꿀수도 있고 건강한 사람이라면 그런 방법으로 오래도록 건강을 유지할수 있다. 건강식 10가지를 알아본다.

 

1. 시금치

(1) 빈혈방지: 철성분이 많이 함유된 시금치는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 늘 시금치를 먹으면 얼굴색이 좋아지고 빈혈에 걸리지 않는다.

 

(2) 체질증진: 시금치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신체의 발육을 도와주고 체질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3) 좋은 피부: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K가 머리카락을 윤택하게 해주고 피부를 희고 광택이 나게 해준다.

 

(4) 독소배출: 시금치는 위장속의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켜주고 변비를 막아주며 함유된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비만을 유발하지 않는다.

 

(5) 시력보호: 시금치에 함유된 비타민 A가 시력의 감퇴를 둔화시키기 때문에 특히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먹거리이다.

 

(6) 정서안정: 시금치의 비타민 A와 비타민 B, 비타민 C가 불안한 심리상태를 몰아내고 우울한 정서를 즐겁게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한다.

 

(7) 건강한 2세: 시금치에 함유된 엽산이 임신부에게 특히 좋아 임신기에 시금치를 많이 먹으면 건강한 2세를 낳는데 도움이 된다.

 

 

2. 토마토

(1) 암 예방: 토마토는 항산화 역할을 하고 세포를 보호하며 파손된 세포를 회복시키고 심혈관 계통을 보호함으로써 심장병과 고혈압의 발병율을 낮추어 주고 일정한 정도로 암을 예방하기도 한다.

 

(2) 식욕증진: 토마토에 섬유소와 유기산, 칼슘 등이 함유되어 토마토를 많이 먹으면 구강궤양을 예방하고 소화를 도와 식욕을 증진시킨다.

 

(3) 체력유지: 토마토와 빵을 함께 먹으면 체력증진에 도움이 되고 토마토와 계란, 베이컨을 함께 먹으면 정신력을 증진시킬수도 있다.

 

(4) 미백효과: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P는 신진대사에 중요한 물질로써 피부를 밝고 희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3. 초콜릿

(1) 즐거운 마음: 달고 부드러운 초콜릿은 대뇌의 해피 신경을 자극해 기분을 즐겁게 한다.

 

(2) 치아보호: 초콜릿은 충치의 형성과정을 둔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4. 감자

(1) 비장보호: 건조한 곳에서는 특히 감자를 많이 먹으면 체내의 열을 덜어주고 변비를 예방하며 비장을 보호할수 있다.

 

(2) 눈 미용: 감자를 엷게 썰어서 두둑하게 올라온 눈 아래에 붙이면 금방 좋은 효과를 보고 잔 주름도 많이 개선된다. 감자즙을 손톱에 바르면 손톱이 더 매끌매끌하고 광택이 나기도 한다.

 

 

5. 버섯

(1) 풍부한 영양분: 버섯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된 외 다양한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 물질이 많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인체에 필요한 아미노산이 8가지나 들어 있는 것이다.

 

(2) 면역력 제고: 건조한 표고버섯속의 비타민 D는 인체의 저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또한 체내의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때문에 감기예방에도 좋다.

 

(3) 다이어트: 영양분이 많은 버섯이지만 칼로리함량은 아주 적어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 또한 버섯속의 섬유질이 변비를 예방해주고 비타민 C가 인체의 신진대사를 빨리해준다.

 

 

6. 대두

(1) 종양억제: 대두의 항산화 역할이 종양을 억제하며 특히 여성의 유선암과 자궁암예방에 특히 좋다.

 

(2) 관심병 예방: 대두에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관심병과 고혈압, 동맥경화 등 질환을 예방해준다.

 

(3) 노쇠둔화; 검정콩은 체내의 유리기를 제거해주어 노화를 막아준다.

 

 

7. 계란

(1) 기억력 증진: 계란은 신경계와 발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억력감퇴를 효과적으로 막아준다.

 

(2) 미용 효과: 갓 삶은 계란으로 얼굴을 문지르면 얼굴의 피부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피부가 영양분을 흡수한다. 다시 찬 물로 얼굴을 씻으면 모공과 혈관이 수축되어 미용에 좋다.

 

(3) 기운 유지: 인체에 비타민 B2이 부족하면 기분이 울적하고 온 몸이 나른해져 기운을 차리지 못한다. 매일 계란 1,2개를 먹으면 기운을 차려 왕성해진다.

 

(4) 노른자 버리지 말기: 계란을 먹을때 흰자만 먹고 노른자를 버리면 피부가 나빠진다.

 

 

8. 호두

(1) 뇌에 유리: 호두의 단백질이 뇌에 좋기 때문에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어지럽고 건망증이 심하거나 심장박동이 빠른 사람들에게 좋다.

 

(2) 피부 윤택: 매일 호두 몇 개씩 먹거나 호두를 넣어 끓인 죽을 먹으면 피부에 윤택이 돌게 된다.

 

 

 

9. 생선

(1) 생선에 함유된 특이한 지방산이 인체 뇌속의 해피 호르몬과 연관되기 때문에 기분이 울적할때 생선을 많이 먹으면 좋다. 또한 경직된 기분을 풀어주는데도 도움이 된다.

 

(2) 흡연의 대적: 흡연에 의해 유발되는 동맹경화 등 질환을 예방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금연이지만 일시 금연이 불가능 하다면 흡연과 동시에 생선을 많이 먹어 중화시키는 것이 좋다.

 

 

10. 오렌지

(1) 암 예방: 오렌지에는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박테리아로부터 인체를 보호해준다. 또한 인체의 유리기를 제거하고 종양의 발생을 억제하는 역할도 한다.

 

(2) 쥬스보다는 싱싱한 오렌지를: 오렌지를 가지고 쥬스를 만드는 과정에 섬유질이 파괴되고 비타민 등 물질이 없어짐으로 쥬스보다는 싱싱한 오렌지를 먹는 것이 더 좋다.

 

출처 : 바람에 띄운 그리움
글쓴이 : 수정 원글보기
메모 :